티스토리 뷰

옥천hub에서 배송지연 되는 이유

오늘 글에서는 옥천hub 간선상차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쇼핑, 11번가, 지마켓같은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택배를 조회하면 항상 "옥천hub 간선상차"라는 표기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옥천hub는 cj대한통운의 물류터미널이고 충북에 위치하고 대전광역시와 가까운편입니다. 옥천hub는 대한통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류회사의 거점이 있는 택배의 심장과 같은 곳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사용하고 있던 노트북이 고장이 나면서 애플 맥북에어를 오픈마켓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판매자 위치를 보면 부산에 있었는데 뜬금없이 옥천hub로 갔다는 거에요. 집이 울산인데 바로오면 될텐데 대전까지 택배가 갔다는데 영문을 모르겠더라구요. 

옥천hub 간선상차

그래서 맥북에어를 기다리면서 택배조회를 수시로 하게 되었는데요. 조회를 할때마다 택배 위치가 옥천hub에서 며칠째 배송중인데 가만히 있어서 너무 답답했는데요. 정말 버뮤다삼각지대에 빠진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불안과 답답함이 엄습했었어요.

옥천hub 간선상차 뜻

옥천hub 간선상차 무슨 뜻?

간성상차의 뜻은 택배터미널끼리 화물을 운반하는 대형컨테이너 트럭에 택배를 싣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택배조회를 하면 배송중이라고 표시가 되는데요. 간선하차는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간선상차가 표시가 되면 내 택배가 배송이 시작되었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