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없으면 후회하는 공익 훈련소 준비물


이번포스팅은 공익훈련소 준비물 소개입니다.

군대 입대할때 훈련소를 들어가는 기분은 지금것 살아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알수없는 불안감과 알수없는 호기심 구속감같은 것들이 오묘하게 섞인 기분이 있거든요. 훈련소는 정말 필요한 것들은 다 줍니다. 의식주 정말 필수적인 것들 뿐인데요. 생활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공익 훈련소 갈때 꼭 필요한 준비물 소개드릴게요. 이 준비물을 안챙기면 6주 동안이지만 수많은 불편함을 감내해야 해요. 그래서 훈련소에 들고 가도 되는 준비물 중에서 삶의 질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소개드릴게요.

아래에서 공익 훈련소 준비물 소개 드릴게요.

 

곧 논산훈련소에 입소하는 분들을 위해 공익 준비물 알려드릴게요. 꼭 준비해서 편하게 다녀오세요.

 


공익 훈련소 준비물 소개

지금부터 논산훈련소 입소할때 들고가면 삶의 질이 올라가는 아이템을 소개드리겠습니다. 6주동안 길지만 길지 않은 기간을 위해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꼭 필요한 준비물 3가지

입대 할때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 나라사랑카드, 입영통지서 세가지입니다.

나라사랑카드 없으면 피엑스 이용을 못하니까 꼭 챙기세요. 손가락만 빨고 지낼수도 있어요. 신분증과 입영통지서는 당연히 본인인증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삶의 질 올리는 아이템

지샥같은 전자시계, 바디, 페이스 목욕제품들이 있습니다. 요즘 군대에서는 사제용품 사용을 크게 막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입소할때는 선크림, 분말포카리 챙겨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야외 훈련을 많이 하기 때문에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거든요. 그리고 땀도 많이 흘리기때문에 포카리를 챙겨가세요. 부피도 작고 많이 챙겨 갈 수 있으니까 추천합니다

겨울철에는 핫팩이랑 히트텍챙겨가서요. 영하의 날씨에 8시간씩 있으면 추위에는 장사없습니다.

 

질병환자 훈련생 잊지마세요.

질병소견서나, 진단서를 챙겨가세요. 전투훈련은 상당히 고되고, 강도 높은 신체활동이 필요합니다. 환자의 경우 무리하게 훈련을 했을때 더큰 부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훈련열외를 위해서 훈련소 준비물로 꼭 준비하세요.

 

무릎보호대, 에어쿠션깔창, 물집방지패드 추천하지만 일주일도 안되서 거덜나고 효용가치를 잃어버립니다.

 

 

댓글